▲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가 지난 14일 부산지역의 농·축협 및 경제사업장을 방문해 현안점검과 함께 화훼소비 촉진을 당부하는 현장경영을 펼쳤다.

이날 소 대표는 북부산농협을 찾아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고객을 응대하는 영업점의 위생관리 현황점검과 함께 임직원부터 개인위생과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과, 비상상황 발생 시 매뉴얼에 따라 신속한 조치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북부산농협 정기총회에 참석한 조합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미리 준비한 장미꽃을 전달하며 최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촉진 운동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가락농협 미곡종합처리장을 찾아 경제사업장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쌀 소비촉진,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부문간 시너지 발휘방안과 함께 올해 도입되는 공익직불제 시행이 농협사업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성모 대표이사는“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화훼를 포함한 농축산물 소비가 감소함에해따라 농업인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면서“앞으로도 꽃 소비 확대 및 농업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투데이코리아는 언제나 독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