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현장.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현장.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투데이코리아=김동일 기자 |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조광주, 성남3)는 지난 17일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청문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체결한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에 의거해 실시된 7번째 인사검증으로 후보자의 정책역량 검증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안대성 후보자는 한신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한 뒤 서강대학교 광고홍보 석사를 수료하고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이사장, 농림축산식품부 푸드플랜 자문위원을 거쳐, 현재는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날 청문위원들은 경기도 농정실행 최일선 공공기관장으로서의 진흥원 운영 방향, 경영전략 및 미래 비전에 대한 질의와 도정 및 자치분권에 관한 전반적 질의를 이어나갔다.
 
또한 귀농·귀촌 및 도시농업 활성화 등 도시와 농촌이 균형을 이루고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에 관해 질의하기도 했다.
 
한편, 인사청문위원회는 후보자의 신뢰성·전문성·창의성·도정 이해도·자치분권 이해도 등을 종합 검토 및 평가해 이번달 중 최종 청문결과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투데이코리아는 언제나 독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