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출 정조준, 철저한 품질관리로 김치경쟁력 강화에 앞장

▲ 사진=농협
▲ 사진=농협
투데이코리아=김정혁 기자 | 농협이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농협김치'를 론칭했다.
 
농협(회장 이성희)은 2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전국에 산재해 있던 8개 농협 김치공장을 하나로 통합해 국민에게 첫선을 보이는 '한국농협김치' 출범식을 개최했다.
  
김치공장 통합으로 분산된 역량을 하나로 집중시켜 생산 원가를 낮추고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매출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농업인이 생산한 원재료 수매량이 증가하는 선순환구조를 창출하게 되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수급안정 효과를 동시에 달성하는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통합으로 인해 효율적인 품질 관리가 가능하고, 각 공장마다 지역별로 특화된 제품을 선보여 특수김치·수출용·절임배추 등 기능을 분담해 소비자들에게 100% 국산 농산물만 사용한 안전하고 품질이 보장된 프리미엄급 김치를 내놓을 수 있게 되었다.
 
이 날 출범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오늘은 전국 8개 김치공장을 하나로 통합한 한국농협김치가 역사적인 새 출발을 하는 날로, 이름에 걸맞게 대한민국 대표 김치를 생산하는 법인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농협김치가 김치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킨다는 각오로 출범한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농협김치 광고에 출연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한국농협김치 출시를 계기로 대한민국 김치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협과 협력하여 한국김치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농협김치 출범식에는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국민의 힘 정점식・홍문표・김선교 의원 ▲더불어민주당 최인호・서영교 의원 ▲이하연 대한민국김치협회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통합에 참여하는 8개 농협 조합장 ▲농협 가공협의회 운영위원 조합장 14명을 비롯해「한국농협김치」광고모델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한편, 농협은 이날 “한국농협김치 출범기념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1억원 상당의 한국농협김치를 전달했다.

키워드

#농협김치
투데이코리아는 언제나 독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