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 신안실크밸리 투시도
▲ 이천 신안실크밸리 투시도
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 경기 이천시 백사면 모전리 일대에 체육공원 및 체육센터인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 인구의 60%가 밀집한 북부권과 동부권에는 실내 체육시설, 수영장, GX룸 등 시설이 전무했고 시설 설립에 대한 지역민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이에 이천시는 약 7만 1,105㎡ 규모의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을 조성해 시민 여가 및 레저활동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간 균형적으로 체육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공원에는 휴게쉼터, 놀이터 등 조경시설, 휴양시설을 비롯해 축구장, 풋살장, 족구장, 테니스장, 파크골프장, 그라운드골프장 등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될 각종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최근 주거쾌적성에 부합하는 공세권 아파트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이천 백사지구에서 분양 중인 ‘이천 신안실크밸리’가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의 수혜 단지로 꼽히기도 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천 백사지구에 2개소의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다. 이천 신안실크밸리에서 백사지구 남측에 위치한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 및 체육센터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는 평가다. 
 
실크밸리는 단지 주변으로 여러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마트, 백화점, 극장, 이천공설운동장(예정), 이천아트홀 등 생활문화시설을 비롯해 공공기관 인접해 있다. 
 
또 성남이천로와 인접한 백사지구는 백사IC-성남이천로를 통해 강남까지 5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실크밸리는 이천시 내 산업단지들의 배후 주거지로도 주목 받는다. 단지는 조읍일반산단(예정)과 가깝고 인근에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 물류센터, HITE진로 이천공장, 팔도라면 이천공장 등이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이천시 아파트값이 2.81% 상승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올랐다. 같은 기간 전국 아파트값의 변동이 거의 없었고 경기도 평균 아파트 값이 0.19% 하락한 것과 대조되는 모습이다. 
 
이에 서울 및 전국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천시로 향하고 있으며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이천 신안실크밸리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단지는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판상형, 타워형 등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타입에 따라 4Bay 맞통풍 구조, 광폭거실, 오픈형 주방 등이 설계되며 붙박이장, 알파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보다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총 2개 단지, 2,000여가구로 구성된다.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이천 백사공공지원민간임대 공급촉진지구 1BL에 들어서는 1단지는 전용 70~84㎡ 880가구다. 
투데이코리아는 언제나 독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