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0회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투자기업 오픈 콜라보 세미나 참가자들
▲ 제10회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투자기업 오픈 콜라보 세미나 참가자들
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 중기벤처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배상승, 박제현)이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사업분야에 속한 투자기업 7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합동 콜라보 세미나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금번 세미나는 AI 스타일테크 스타트업 ‘모이버’(MOIBER), 예술특화 메타버스 스타트업 ‘믐’(MEUM), 조각투자플랫폼 ‘피스’(PIECE) 운영사인 ‘바이셀스탠다드’, 반려동물 펫 신원인증 디앱(DApp) 서비스 ‘블록펫’(Blockpet), 어반컴플렉스, AR 메타버스 스타트업 ‘이매지니어스’(IMAGINEERS), 케이팝맵 등 7개사가 참가하였다.

박제현 대표는 “지난 3월 반려동물분야에 속한 5개사 투자기업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한 9회차 세미나에 이어, 10회차 행사로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발행을 추진중인 투자기업들간의 사업 협력과 정보 공유를 위한 자리였다. 일부 스타트업은 출장지인 영국 런던 등에서 온라인으로도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기업인 어반컴플렉스가 주관한 아시아 최대 패션 아트페어인 어반브레이크 코엑스 전시회를 단체로 참관하는 시간도 가졌다. 전시회 참관후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참가기업들의 소개와 함께 상호간 협력사업을 논의하는 네트워킹 순서로 이어졌다.

박대표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받은 포트폴리오 기업들간의 사업적인 시너지를 내기 위해 함께 협력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한 정기행사다. 투자기업 중에 하나인 어반컴플렉스가 주관한 코엑스 ‘어반브레이크 2022 아트페어’까지 둘러보는 단체행사를 병행함으로써 더욱 풍부한 행사가 되었다”고 전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이매지니어스 김진성 대표는 “지난 6월 뉴패러다임의 추천으로 팁스 창업팀에 선정되었다. 정기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메타버스와 NFT 사업에 대한 연합전선을 구축해 선배기업들의 공동 사업화와 후배기업들의 사업연계를 통한 협력성과를 공고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첫 세미나 참석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박제현 대표는 “아기유니콘으로 성장할 만한 메타버스와 NFT 분야에 속한 스타트업을 조기 발굴하여 초기투자와 더불어 팁스 선정 및 후속투자 참여를 통해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 이에 필수적인 성과지표와 성장단계에 맞는 필수적인 마중물 역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매년 혁신적인 스타트업 15개사를 발굴하여 신규 투자와 팁스 선정을 지원하고 후속투자를 통한 압축성장을 가속화하여 아기유니콘으로 성장시키는 투자전략을 도모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는 언제나 독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